게시물 내용
2020학년도 제52회 학위수여식 축사

학위수여식 총장 축사

 


안동과학대학교 졸업생 여러분!

먼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있는 코로나19의 감염방지와 우리대학 가족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학위수여식 행사를 하지 못하고 서면으로 축하드리게 되어 안타깝게 생각하며 졸업생 여러분과 부모님께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안동과학대학교 제52회 학위수여식을 맞이하여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안고 입학했던 여러분들이 졸업을 하고 사회인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의 곁에서 늘 사랑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께도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은 학창생활을 마치고 사회생활이라는 새로운 길을 나서는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졸업식이 끝나면 여러분은 더 이상 학생의 신분이 아닌, 자신의 삶을 스스로 책임지고 살아가야하는 사회인이 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주어진 사회인으로서의 시간과 기회가 먼 훗날 아쉬움과 후회로 남지 않도록 자신의 삶을 소중히 해 나가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졸업생 여러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종종 난관에 부딪히고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부터 여러분들의 목표를 위해 정진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목표를 위해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두려워 말고 용기를 내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그 위기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기회로 다가올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불확실성이 가득한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지금까지 사회, 경제, 산업, 과학기술 등 많은 영역에서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고 그 변화의 속도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빠를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사회생활에 적응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사회인으로서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꿈이 실현되는 밝은 미래가 여러분의 앞길에 펼쳐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으로, 여러분의 졸업을 거듭 축하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들의 앞날에 큰 발전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25

 

안동과학대학교 총장 권상용